핀크 비상금대출 후기로 보는 자격조건

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와 대구은행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상품으로 스마트폰의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소액대출입니다.

 

저도 직접 한번 한도를 확인했었는데 자격조건과 금리등은 어떻게 되는지 간편하게 정리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핀크 비상금대출 어떤상품인가요?

핀크는 하나은행과 SK텔레콤에서 협력하여 만들어진 브랜드로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금융상품등을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여기에 1금융권 대구은행이 협업하여 비상금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대구은행이 1금융권이기 때문에 1금융권 비상금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자격

만 20세 이상의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무직자 분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대구은행의 대출심사를 통과해야 하는데 신용등급은 NICE기준으로 8등급 이내이면 가능합니다.

 

직접 이용을 해본 후기로 본다면 상당히 한도가 잘나오는 편이었습니다. 게다가 1금융권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도 낮은편 이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조건

대출 한도는 50만원부터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조금 특이한 것은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할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이지만, 마이너스 통장 방식을 선택하면 최대 한도가 100만원으로 줄어듭니다.

  • 만기일시상환: 최대한도 300만원
  • 마이너스 통장: 최대한도 100만원

필요한 금액이 100만원 이하라면 마이너스 통장이 좋고, 100만원 이상이 필요하다면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1년단위로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80%부터 최고 7.88%대 입니다. 1금융권 대출답게 금리도 낮은편에 속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우선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핀크앱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어플 하단에 "비상금대출" 항목이 있는데 이곳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한도조회가 상당히 간편하기 때문에 1분만에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한도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며, 공인인증서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유의사항

핀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려면 대구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직접 대구은행에서 만들지 않아도 되고 어플에서 계좌생성이 가능합니다. 다만 타 금융권에서 계좌를 만든지 20일이 지나지 않은 분들은 20일 후에 계좌 생성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