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과 무직자 가능여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에서 진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무직자대출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대출 승인이 가능한지, 한도와 금리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 자격조건

대출상품을 이용할때에는 미리서 관련내용을 체크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대상

만 19세 성인으로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으며, 통신사 3사(KT, SKT, LGU+)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아닌 통신등급으로 대출 여부를 판단하게 되는데 요금이 연체 되어 있거나 사용기간이 짧아 통신등급을 산정할수 없다면 한도 조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통신등급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는 차등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3.8%에서 최고 연 4.5%입니다. 1금융권 대출이다보니 타 비상금대출에 비해서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금리는 고정금리로 적용되며, 연체시에는 +3%가 가산이 되므로 연체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2개월입니다. 기간이 만료되면 연장도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특징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인데 만약 300만원을 대출 할 경우 300만원의 한도가 생기고,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필요한 금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본인이 이용한 금액만큼의 이자만 상환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신청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은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진행하여야 하며, 휴대폰 안에 공인인증서가 깔려있어야 한도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등의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위비뱅크앱을 깔아주셔야하고, 아이폰이라면 애플스토어에서 위비뱅크앱을 깔아주시면 됩니다.

 

위비뱅크 앱

 

금융상품 메뉴에서 "우리 비상금대출" 항목에 접근하셔서 한도 조회를 하시면 대출 가능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