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자격조건과 특례보증

햇살론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햇살론17의 자격조건과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신용자나 소득이 낮아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햇살론17에 대해서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17

햇살론17은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금리가 17%라는 뜻입니다. 예전에는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캐피탈이나 저축은행권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금융권 전부 대출장벽을 높이다보니 이조차도 쉽지 않아 졌습니다.

 

그래서 대부업체나 사금융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금리가 20%를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상품이 바로 햇살론 17입니다. 17%도 낮은 금리는 아니지만 대출기간을 오래 가져갈 수 있고 자격조건도 수월한 편이니 이용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햇살론17 대상자

햇살론17의 대상자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연소득이 4,500만원을 넘어가는 분들은 신용등급이 6등급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3개월 이상의 소득이 있어야하는데요. 햇살론17은 무직자라도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가능하기 때문에 프리랜서나 주부등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채무가 소득대비 많은 경우나 현재 연체내역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조건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5년까지 가져갈 수 있어 상환계획을 세우는데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17.9%이며, 대출상환기간에 따라서 조금씩 감면됩니다.

  • 대출기한 3년일 경우: 1년마다 2.5%감면
  • 대출기한 5년일 경우: 1년마다 1.0%감면

햇살론17 특례보증

햇살론17은 특례보증이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표준심사를 통해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자체적인 심사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급여를 현금으로 받아 증빙이 어려운 분들이나 재직조건이 3개월 미만이신분, 무등록, 유점포 사업자의 경우라면 특례보증 지원제도를 통해서 신청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햇살론 중복대출

기존에 햇살론을 이용하고 계신분들도 햇살론17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햇살론이 금리가 조금 더 낮으니 햇살론17이용 전 기존햇살론을 먼저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필요한 금액이 500만원 이하로 낮다면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대출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좀더 간편한 절차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7.9%라는 금리가 낮은 금리는 아니기 때문에 우선은 본인의 조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등을 정리해보시고 그중에서 금리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먼저 햇살론17보다는 기존 햇살론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