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새희망홀씨 저소득/저신용자 대출조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민대출이 두가지 있는데 바로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입니다. 새희망홀씨의 경우 1금융권에서 신청할수 있는 서민대출로 농협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농협 새희망홀씨의 대출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대상자

대출 신청일 현재 3개월이상 계속 근무를 하고있거나 사업을 영위하고 계셔야 하며, 아래의 두가지중 한가지를 만족해야 합니다.

  1. 연소득 3,500만원 이하
  2.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되는자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3,500만원에서 4,500만원 사이에 해당된다면 신용평점 하위 20%만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을 넘어가는 고소득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세부사항

  • 대출한도: 최저 100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
  • 대출금리: 10%이내
  • 대출기간: 5년이내(최대 1년거치가능)
  • 상환방법: 원(리)금균등할부상환

대출한도는 현재 본인의 소득이나 기존대출금액 여부에 따라서 차등하게 달라질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신용등급이나 우대금리에 따라 변동되는 부분이 많지만 10%이내로는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다자녀 3인이상일시에는 우대금리는 받을수 있습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필요서류

본인의 신분증, 재직이나 사업영위 확인서류, 연간 소득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상담시 등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등의 추가서류 요청이 있을수 있습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신청방법

지금 농협 새희망홀씨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새희망홀씨"를 검색하신후 신청하시고, 영업점에서 필요서류와 내용에 대해 안내받으신후에 방문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00%온라인으로는 진행이 어렵다고 하네요

 

이번시간에는 농협 새희망홀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새희망홀씨에 비해 햇살론이 승인률이 좀더 높다고는 하는데, 자격조건은 둘다 비슷합니다. 햇살론도 알아보고 싶은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상품이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후기들을 보면 신용등급이 너무 낮은 경우에는 거절날 확률이 크다고는 하네요. 등급이 낮아서라기 보다는,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이유가 연체등의 이유에서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대표적인 부결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이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자격에 해당되신다면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