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대상자/부결이유/필요서류 등

 

대출을 받을 사정이 여의치 않아 서민대출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실텐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상품은 햇살론뱅크라는 상품으로 올해 7월에 출시된 서민지원대출 중 하나입니다. 햇살론뱅크의 자격조건과 필요한 서류, 부결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햇살론뱅크는 예전에 징검다리론이라는 상품과 성격이 비슷합니다. 기존 햇살론을 포함하여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추가로 이용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서민지원정책 상품을 1년이상 연체하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이나 전액 상환을 마치고 1년이 되지않은 분들중에서 부채 또는 신용이 조금 개선된 분들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기존 서민지원상품을 연체하셨거나 신용도가 오히려 떨어진 분들이라면 이용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상품내용

  • 대출한도: 500만원부터 최대 2천만원
  •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 대출금리: 연 2.9~6%(보증료 별도)
  • 보증료: 연 0.9~2%

금리의 경우 본인의 현재 신용상태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는 부분이며, 기존 햇살론처럼 보증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것이 아닌 은행의 자체심사로 심사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금리를 1%인하해준다고 하네요

햇살론뱅크 신청절차

햇살론뱅크는 정해진 은행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 기업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4곳에서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9월부터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등 시중은행에서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서 자격을 확인하실수 있고 전북은행에서는 비대면이 가능하고 하고 나머지 은행은 방문신청을 해야합니다.

 

햇살론뱅크 필요서류

구분 재직증빙 소득증빙
근로소득자 재직증명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최근 3개월 급여내역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
사업소득자 사업자등록증 또는 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납부계산서
연금소득자 연금수급증서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연금기관 지급내역서
연금수령통장

 

햇살론뱅크 부결이유

앞서 설명드렸듯이 기존상품 연체를 했다면 이용이 어려울수 있으며, 기대출이 많은 분들의 경우 거절이 될수 있습니다. 기존의 서민대출을 이용하지않은 상태에서 햇살론뱅크만 단독으로 이용하기는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햇살론 뱅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나온지 얼마되지않은 대출상품이다보니 자격조건에 해당되더라도 은행에서 거부당하는일이 발생될수 있다고 하네요. 알아보실때 여러은행을 비교해보시고 선택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