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금리 개설방법

 

대출만 없어도 부자라는 말이 있지만 요즘같은 시대에 금융권의 도움을 받지 않고 살아가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마이너스통장이 하나 있으면 자금이 급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마련해 놓는다면 도움이 되실텐데요 이번시간에는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와 개설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대상자

우리은행에서 추천하는 상품으로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는 직장인 대출입니다. 대상을 살펴보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로 국민연금 직장인 가입자로 동일사업장 국민연금 12개월 이상을 납부 하여야합니다.

 

그러니까 재직기간 1년이상이어야 하며 연소득은 3,000만원 이상이거나,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이라면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를 하는 주거래고객, 당행 결제계좌에서 우리카드 대금결제, 통신비나 공과금 3건이상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고객에 한합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 대출한도: 개인별 최대 2억원(지정업체별 승인한도 범위내)
  • 대출기간: 1년이내 약정(최대 5년까지 연장가능)
  • 대출금리: 우대금리포함 최저 1.92%

대출한도나 금리는 신용등급과 소득에 영향을 받아서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소득이 낮고 신용등급도 낮은편이라면 한도는 줄고 금리는 높아질 수 있겠죠. 소득이 높고 신용등급이 높다면 한도는 높아지고 금리는 낮아지게 될 것입니다.

 

재직기간이 짧다면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만 되어도 신청할 수 있는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이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납부이력을 기준으로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연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라면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도 우리은행의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시 1년단위로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주거래 직장인대출과 마찬가지로 최대 2억원 한도입니다. 금리는 최저금리로 2%초반대라고 보실 수 있겠네요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앞서 말씀드린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은 스마트폰 우리은행 앱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다 비대면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도조회를 해보실 수 있으니 자격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이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