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부결사유 정리

 

새희망홀씨 대출은 서민금융상품 중 하나로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서민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대표적인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과 자격조건이 비슷하지만 1금융권에서 진행된다는 점이 조금다릅니다. 어떤 자격을 갖추어야 이용할 수 있는지와 부결사유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대상자

  • 재직기간 3개월 이상(4대보험 가입직장)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등급에 관계없음)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신용등급 6등급이하)

재직기간 3개월이상의 조건과 연소득에 관련된 조건에 해당된다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약 6%~11% 사이로 책정됩니다. 신용등급이나 취급은행에서의 심사에 따라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등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본인의 소득의 13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고 추가로 긴금생계자금을 받는다면 3,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는 본인의 소득과 기대출여부등에 따라서 차등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취급은행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최대 60개월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출상환방법도 은행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부결사유

신용불량자나 개인회생등의 신용상에 큰 문제가 있는 분은 제외되며, 최근에 연체내역이 있는 분이나 기대출이 소득에 비해서 현저하게 많다면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10등급까지는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9~10등급의 분들은 대출이 어려울 가능성이 큽니다.

새희망홀씨 신청방법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은행에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햇살론과 자격조건이 비슷하지만 실제로 승인률은 햇살론이 더 높다고 하는데요 아래의 햇살론 참고글도 살펴보시고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