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햇살론 근로자 아닌 주부나 무직자 가능여부
- 대출노하우
- 2020. 10. 9.
최근 대출 장벽이 많이 높아지다보니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서민들이 메이져 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부지원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근로자 햇살론이 아닌 주부나 무직자도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우선은 일반적인 햇살론의 경우 무직자라면 이용이 어렵습니다. 주부도 무직자에 속하니 이용이 어려울 수 있겠죠. 대신에 새롭게 출시된 햇살론17을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1개월 이상의 소득만 있다면 특례지원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햇살론17 특례보증제도 자격조건
소득이 없다면 대출이 어려운 이유
대출을 실행할때 가장 첫번째로 보는 부분이 본인이 받은 대출을 잘 상환할 수 있느냐입니다. 상환능력이 되지 않는다면 연체로 이어지게 되고 이는 본인에게도, 대출을 승인해준 금융권에게도 손해입니다.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3개월이상의 소득이 있어야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도 가능하고 일용직인 분들도 가능합니다.
무직자 무소득자 가능상품
직장도 없고 소득도 없다면 300만원 이하의 비상금대출밖에는 신청하지 못합니다. 비상금대출/소액대출의 경우 최근에는 1금융권 내에서도 실행이 되는 상품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아래의 참고글에 해당상품들을 정리해 두었으니 한번 확인해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참고글: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종류
이번시간에는 정부지원 햇살론 근로자가 아닌 무직자나 주부도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털사이트를 보면 실행이 된다고 하는 곳도 많은데 가끔씩 햇살론이 아닌 대부업체 상품등으로 유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라고 법정 최고이율인 24%를 넘어가는 상품은 불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