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금융권 대출 이용시 단점과 대체상품 알아보기

자금이 필요하지만 여윳돈이 부족한 경우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사는 여러 금융권으로 나뉘는데 흔히 이용하는 시중은행이 1 금융권, 저축은행이나 캐피털 카드사가 2 금융권으로 분류되며, 3 금융권은 대부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금융권 대출 이용 시 어떤 단점이 있으며, 대안책은 어떤 상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금융권 대출받아도 좋을까?

3금융권 대출의 단점은 1 금융권에 비해서 금리가 상당히 높다라는 점과 대출 시 차후 1 금융권 대출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상품이 법정 최고금리(24% 이내)로 적용되기 때문에 급한불을 끌 수는 있겠지만 나중에 더 큰 부담을 떠 앉을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반드시 상환계획을 꼼꼼히 세워서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경우라면?

3금융권 대출을 받는 경우는 대부분 신용등급이 낮아서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신용등급 때문에 3금융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부지원 상품인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를 이용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햇살론이나 새 희망홀씨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생계자금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자격조건은 아래의 참고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00만원 이하의 소액이 필요한 경우라면?

300만원 이하의 소액이 필요한 경우 1금융권에서 여러 비상금대출등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농협의 올원 비상금 대출의 경우 신용등급이 아닌 통신 등급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이용하실 수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3금융권 이용밖에 안되는 경우라면?

3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는 신용등급에 관련된 문제도 있겠지만 기대출이 많은 경우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대출이 많은 경우에는 대환대출을 통해서 금리를 낮추고 부득이하게 3금융권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한번 연체되게 되면 법정 최고이율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신용 또한 바닥으로 추락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