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7등급 무직자 대출 가능할까?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신용등급이 낮다면 곤란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9~10등급이라면 자금을 융통하기가 굉장히 어렵겠지만 7등급이하 정도라면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신용등급 7등급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7등급 정도의 무직자가 가능한 상품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을 활용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생활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3개월 이상 일하면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생활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라면 6등급 이하의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급여를 현금으로 받고 있거나 재직1개월 정도라면?

급여내역이 없이 현금으로 소득이 있거나 재직기간이 1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면 햇살론17의 특례보증 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햇살론 보다 금리는 다소 높으나 좀더 수월한 조건을 통해서 최대 700만원까지 자금을 융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라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등급에 소득없는 무직자라면?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없는 분들이라면 통신등급을 통해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등급은 휴대폰 요금납부 내역을 통해서 산정하는 등급으로 이를 활용하고 있는 대출상품은 우리은행과 농협에 두군데가 있습니다. 아래의 참고글을 통해서 자세한 조건과 신청방법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용등급 7등급 무직자 분들도 이용가능한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인 햇살론을 활용하면 높은 한도를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300만원 이하의 소액이시라면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기보다는 1금융권 비상금대출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