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궁금증 전부 해결하세요(심사기간,서류,재대출 등)

요즘 서민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특히 햇살론 유스의 경우 기존의 대학생/청년 햇살론때보다 좀더 자격요건이 간편해졌으며,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분들도 이용할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계십니다. 햇살론 유스에 관한 궁금한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 대상자는?

    만 19세이상 부터 만 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의 대학생, 청년등으로 크게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되어집니다.

    • 취업준비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 사회초년생: 중소기업에 1년이하 재직중인 자
    햇살론 유스 한도조회[바로가기]

    햇살론 유스 한도와 금리(이자)는?

    동일인에게 최대 1천 2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만 1년에 최대로 받을수 있는 한도는 최대 600만원입니다. 용도별 한도도 정해져있습니다.

    • 일반생활자금: 반기당 최대 300만원
    • 특정용도자금: 연간 600만원

    특정용도자금의 경우 학업이나 취업준비자금, 의료비, 주거비등으로 구분되며, 용도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셔야 최대 6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취업준비생은 4.0%, 사회초년생은 4.5%,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등의 사회적배려대상자는 3.6%입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과 추가대출?

    햇살론 유스는 1인에게 부여된 총 한도가 1,200만원입니다. 1년간 최대 받을수 있는 한도는 최대 600만원이구요. 하지만 특례보증으로 이용할시에는 연간한도에서 제외됩니다.

     

    특례보증이란 앞서 설명드린 특정용도 자금으로 대출을 이용하는것을 말합니다.

     

    햇살론 유스 기대출 있어도 되나요?

    기대출이 있어도 가능하지만 기대출이 과다라면 부결이날수도 있습니다. 은행에서 최종적으로 판단할때 상환능력을 검토하게 되는데요. 이때 본인에게 들어오는 소득적인 부분(용돈이나 아르바이트 벌이)을 잘 이야기 하셔서 받는다면 가능성이 조금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가요?

    무직자라고 해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학생이나 및 미취업자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과 심사기간은?

    햇살론 유스는 코로나로 인해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을 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 교육사이트에서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금융교육을 이수하고 나면 심사 완료문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한도조회[바로가기]

     

    심사 완료까지는 대략 1~3일정도가 걸리지만 지역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부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심사를 완료하고 나면 대출받을 은행에서 대출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햇살론 유스 취급은행은 3곳으로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입니다. 은행 앱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