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조건과 거절사유)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1분이면 이용가능한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는 3분만에 신청금액을 받을 수 있어서 컵라면 대출이라고 불리는 상품들이 많았는데 카카오는 1분이면 받아 볼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가 있는데 어떤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우선 가입대상은 만 19세의 내국인이어야 하며,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등급이 8등급 내로만 들어온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등급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 한도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분들로 기존에 연체내역이나 채무불이행 이력이 있다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바로한도조회]

 

승인률 높은 무직자 소액대출[바로가기]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3%대에서 연 15%대로 조금 큰폭으로 차이가 있는데요 이 또한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하게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금액이 50만원,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아마도 8등급에 가까울수록 이용가능 한도는 줄어들겠죠

 

상환방법

만기 일시상환이라고 되어 있지만 마이너스 통장이므로 수시로 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 만기에 연장도 가능합니다.

거절사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후기들을 살펴보니 등급이 높더라도 기대출이 많이 잡혀 있는 분들은 거절이 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리고 연체내역이 잡혀 있는 분들이라면 거절날 가능성이 상당히 커집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휴대폰에 우선 설치하여야 합니다. 휴대폰은 꼭 본인명의여야 하며 신분증이 필요하니 신청전에 꼭 지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상에서 "대출" 메뉴로 이동하신후 "비상금대출"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서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당히 간편한 상품 같지만 의외로 거절이 잘 된다고 알려진 상품중에 하나죠 그런경우에는 다른 은행의 비상금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꼭 한가지만 고집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선택지를 염두에 두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