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youth) 대출 자격조건과 부결사유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에서 자격조건이 조금 변경된 상품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시간에는 햇살론 유스 youth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자격조건을 갖추어야하는지 부결사유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youth 란?

기존에 대학생 청년 햇살론이 있었는데 2019년 1월에 중단이 되었습니다. 그로인해서 청년들이나 대학생이 생활자금을 마련하기가 상당히 어려웠는데 올해초에 햇살론 유스가 생겨나면서 대학생들이나 미취업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youth 대상자

연소득이 낮은 청년들이나 대학생등의 서민들을 대상으로 하고있습니다.

  • 만 34세 이하 대학생
  • 미취업 청년이나 사회초년생이라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만약 직장이라면 중소기업을 기준으로하여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이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youth 대출조건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입니다. 하지만 1년당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의료비라던지 주거비, 교육비등의 용도를 증명할 수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용도증명이 되지않는 생활자금의 경우에는 6개월에 300만원 한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와 상환

대학생이나 미취업 청년은 연 4%, 사회초년생은 연4.5%로 적용되며, 사회적 배려대상은 3.6% 단일금리로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은 대학생의 경우 최대 6년, 미취업청년은 최대 2년, 사회초년생은 1년이며, 국복무를 해야한다면 거치를 2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youth 신청은?

서민금융지원통합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어플로 신청하셔도 되고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번호(Tel.1397)로 문의해보셔도 좋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