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6등급 대출 종류 무직자 소액 포함

신용등급은 그 사람의 신용점수를 판단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그래서 등급이 낮다면 금융권에서 자금을 이용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 6등급이라도 이용할수 있는 대출상품등이 있습니다. 몇가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신용등급이 6등급이고 직장에서 소득이 있는 경우라면 1금융권에서 신용대출이 가능할 수 도 있습니다. 먼저 본인이 급여이체를 하고 있는 주거래은행에 문의를 해본다면 최근 연체내역이나 기대출이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어느정도의 금액은 가능할 것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활용

소득은 있지만 적은 경우라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활용하는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를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3개월이상 재직기간에 소득이 있고 연소득 4,500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참고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에 소득이 없다면?

무직자에도 소득이 없는 신용등급 6등급 분들이라면 신용등급으로 판단하지않고 통신등급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두가지의 상품이 있는데 농협과 우리은행의 비상금대출입니다. 둘다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니 소액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자격요건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신용등급 6등급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6등급이라면 대체로 낮은 등급에 속하지만 그래도 이정도의 등급이라면 이용가능한 상품이 몇가지가 있었습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